Leaving Neverland를 보며

마이클 잭슨이 나오는 다큐를 보고 있다. 마이클 잭슨은 조이 롭슨의 인생과 커리어와 모든 것을 크게 도와줬다. 그리고 7년동안 그를 성폭행했다. 마이클 잭슨의 성형수술한 얼굴이 섬뜩하게 비스듬한 각도로 클로즈업 된다.

조이 롭슨은 브리즈번에서 태어났고 세 자녀 중 막내다. 아버지는 과일 사업을 했다. 중산층 가족. 세 개의 침실. 수영장이 있었다. 수영장 파티를 했다. 어린 시절의 수영장 영상. 그곳에서의 좋은 기억이 많다. 샨타(누나)는 그와 몹시 가까웠다. 그는 민감한 아이였다. 책을 읽거나 음악을 듣거나 춤을 추는 걸 바깥에서 농구를 하는 것보다 좋아했다. (마이클 잭슨의 스릴러 뮤직비디오 영상. 마이클 잭슨이 좀비 얼굴을 하고 있다.) 롭슨의 엄마는 마이클 잭슨의 음악을 좋아했다. 마이클 잭슨의 뮤직비디오는 롭슨의 인생을 바꾸어놓았다. 모든 것이 너무 흥분되었다. 멈추고 다시 돌리고, 춤을 똑같이 연습했다. 벽에 마이클 잭슨의 이미지를 붙여놓았다.
롭슨이 다섯살이 되었다. 마이클 잭슨이 동네에 왔다. 댄스 경연이 열렸다. 사람들이 롭슨과 롭슨의 엄마에게 거기에 참여하라고 말했다. 롭슨은 작은 모자를 쓰고 경연장에 갔다. 그는 너무 어려서 경연에 참여할 수는 없었지만 특별 무대에 올랐다. 많은 사람들이 그에게 환호했다. 방송 인터뷰 영상. 기자가 어린 롭슨에게 묻는다. 마이클 잭슨을 만나면 무슨 말을 하고 싶나요? "우리 집에 저녁 먹으러 오라고 하고 싶어요." 왜 그러고 싶죠? "춤 어떻게 추는지 보여달라고 하고 싶어요."

새로운 남자 제임스 스트럭. 작은 마을에서 자랐다. 활동적인 아이였다. 아버지는 고무 회사에서 일했다. 엄마는 뷰티 살롱에서 일했다. 스트럭의 부모는 원래 아기를 가지지 못할 거라고 생각했다. 결혼하고 2~3년이 지난 후 어렵게 가졌다. 지미의 손위형제들은 나이차이가 많이 나서 지미가 어릴 때 집을 떠났다. 광고업자가 지미와 지미의 아버지를 마트에서 보고 한번 만나보자고 말했다. 광고업자가 말했다. 이 아이는 은행에 있는 돈이나 다름없습니다. 내가 데려가겠습니다. (광고 영상) "펩시 광고를 찍을 때 마이클을 만났습니다. 그때 그의 큰 팬은 아니었습니다. 저는 그때 변신로봇을 더 좋아했거든요." 마이클 잭슨은 지미를 자신의 트레일러로 초대했다. 마이클의 헤어 아티스트와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같이 있었다. 그는 9살짜리 어린아이였다. "마이클 잭슨은 삶보다 커요. 모든 사람이 마이클을 좋아했고 그와 함께 있고 싶어했어요." 사람들이 그에게 말했다. 세상에서 가장 운좋은 소년이라고. 마이클 잭슨이랑 같이 있으니까!

마이클 잭슨은 브리즈번에서 이틀간 공연했다. 롭슨은 초대되었다. 마이클 잭슨의 에너지, 수천명의 사람들, 수많은 스피커. 몸을 흔들었다. 금요일 밤이었다. 대기실에서의 사진. 그는 사람이었다. 그는 옷차림에 대해 계속 얘기했다. 스테이지에 같이 올라갈래? 마이클이 말했다. 다음날 롭슨은 아침 TV쇼에 나가게 되었다. "오늘 저녁에 마이클 잭슨이랑 같이 무대에서 춤출 거예요." 불빛 속에서 나타난 마이클 잭슨. 와일드 센세이션... 마이클이 내손을 잡고 이끌었다. 같이 춤추자는 신호를 줬다. "나는 바다처럼 몰려든 사람들을 봤고 뭔가가 나를 클릭했다. 춤을 췄다. 내가 꼭 마이클 잭슨인 것처럼." 스티비 원더도 무대에 있었다. 잭슨과 눈을 마주쳤을 때 롭슨은 너무 큰 충격을 받았다. 그 경험이 너무 압도적이어서. 감각적으로 감정적으로 너무 압도되는 경험. 마이클은 자신의 방으로 와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슈퍼스타를 만난다! 그의 영웅. 슈퍼히어로. 2시간을 그의 호텔 스위트룸에서 함께 보냈다. 문워크 필름을 보여줬다. 티비에 마이클 잭슨이 나오는데, 바로 옆에 마이클 잭슨이 있었다. 롭슨의 엄마의 팔꿈치를 마이클 잭슨이 문질렀는데, 롭슨의 엄마는 생각했다. 세상에 내 옆에 마이클 잭슨이. 아무도 믿지 않을 거야.

안녕하세요. 마이클입니다. 지미에게 전화가 왔다. 지미를 바꿔줬다. "학교 사람들이 당신이 이상하대요." 사람들 말 듣지마. 넌 내가 안 이상한 걸 알잖아. 방송국 사람들이 와서 지미를 촬영하기 시작했다. 사실 지미의 방에는 마이클의 포스터가 하나도 없었는데, 그 사람들이 그걸 붙였다. 가족들도 모두 흥분했다. 사람들이 마이클 잭슨을 꿈만 꿀 때 난 그를 볼 수 있었어요. 침대에 앉아서 인터뷰를 했습니다. 춤도 조금 췄어요. 다시 보면 무슨 마이클 잭슨을 위한 오디션 같죠. 마이클은 자기가 몹시 외롭다고 했습니다. 친구가 없다고. 그의 비서가 연락해서 저녁을 먹으러 오라고 했지요. 헤이븐허스에 갔습니다. 아름다운 곳. 저녁을 먹고 비터리스 낫 인클루디드를 봤어요. 작은 영화관이 있었습니다. 그의 댄스 플로어를 처음 봤습니다. 놀라운 일이었죠. 개인적인 댄스 플로어를 보다니. 대단한 일이다! 마이클 잭슨의 친구가 될 수 있다니. 그가 우리의 친구가 되려 한다니, 우리가 얼마나 행운인지! 우리는 생각했습니다.
잭슨이 지미에게 돈이 가득 든 봉투를 줬다. 수백 달러가 있는. "그땐 큰 돈이었어요. 아니 지금도 큰 돈이죠." 마이클이 혼자 집으로 돌아간다고 해서 부모님이 차로 데려다주기로 했다. 아버지는 흥분했다. 리포터를 따돌려라! 마이클 잭슨은 집에 놀러와서 지미의 옷장과 지미의 모든 것을 보면서 어린 소년처럼 낄낄댔다. 영화를 보로 팝콘을 먹었다. 집에 자주 왔다. 산책했다. 밤에도. 헤이븐허스에 종종 갔다. 장난감을 주고 선물을 받았다. 또래의 친구랑 노는 거랑 비슷했고 그래서 자연스러웠다. 지미의 엄마: 마치 내 아들같았어요. 그 사람이 행동하는 게. 사랑스러웠어요.
친구가 있기를 너무나 기도해왔다고 마이클이 말했다. 나도 마이클과 친구가 되기를 너무 바랐어요. 이건 운명이야! 지미의 엄마는 생각했다. 펩시 컨벤션이 열린 하와이에 마이클과 다녀왔습니다. 우리는 작은 마을에 살았기 때문에 너무 놀라왔어요. 좋은 시간을 보냈어요. it’s hard to listen to... how much i attracted him. his attraction to you, for what... making you feel special. 지미와 잭슨은 통화를 오래 했다. 그냥 짬이 나서 전화했다고 했다. 그게 그가 사람들을 알아가는 방식 같아요. 투어를 함께 했다. 마이클 잭슨과. 엄마와 아빠도 같이 왔다. (무대 영상) 12명의 어린이들. 지미는 bad 노래 끝에 등장했다. (춤을 잘 춘다.) 10살이었고 매일 밤 투어 무대에 오르는 건 너무 놀라운 경험이었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